본문 바로가기
  • 디스 앤드 댓 tripper0sim
시사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

by 잡필러 2023. 3. 18.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신청방법과 서비스 이용방법

2021년 1월 5일 여신금융협회가 카트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이체 시스템의 구축을 완료해  흩어진 카드 포인트를 한 데 모아 내 통장으로 이체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신한카드를 비롯한 11곳의 카드사에서 일괄적으로 카드포인트를 조회하고 현금화할 수 있으며, '1포인트=1원'으로 매겨져 계좌이체도 가능합니다.

 

전업 카드사 신한.삼성.현대.롯데.우리.KB국민. 하나.비씨
겸영 카드사 농협. 시티. 우체국

 

그전에는 여신금융협회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를 통해서 카드포인트를 한 번에 조회하기는 가능했지만 포이트를 한 번에 계좌이체하여 현금화하는 것은 불가능했습니다. 이로 인해 소비자가 일일이 카드사에 문의해 포인트를 현금화하는 불편함을 겪어야 했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 계좌입금 서비스는 무엇인가요?

카드회원이 카드 포인트를 보다 쉽게 조회하고 현금화 가능 포인트에 대해 일괄 계좌입금 신청할 수 있도록 카드업계가 공동 개발·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서비스 :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카드 포인트 정보에 대한 일괄 조회 서비스④

▶ 카드포인트 계좌입금 서비스 : 신용카드사 등에 적립된 본인 명의의 현금화 가능한 포인트를 본인이 원하는 본인명의의   계좌로 일괄 입금 신청하는 서비스 

 

누가 이용할 수 있나요?

본서비스는 외국인을 포함한 신용카드사 등의 개인회원에 한해 이용할 수 있으며, 법인회원(공용)은 이용할 수 없습니다.

 

본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홈페이지 또는 스마트폰 앱을 통해 이용이 가능하며, 서비스 이용을 위해서는 서비스 이용약관·개인정보 관련 동의 및 본인 인증 등이 필요합니다.  * 휴대폰/카드/IPIN 인증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하여 본인 인증*

 

▶ 홈페이지 이용 : www.cardpoint.or.kr에  접속

▶스마트폰 앱 이용 :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카드 포인트 조회'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한 후 실행

 

비회원의 서비스 이용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

① 홈페이지의 '통합조회&계좌입금' 클릭

② '비회원 조회하기' 선택

③ 이용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등에 대한 동의 진행

④ 본인인증 및 위임동의 진행

⑤ 카드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 이용

 

◎ 카트포인트 통합조회·계좌입금 서비스에 가입한 회원은 별도 인증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조회한 카트포인트의 계좌입금을 위해서는 추가적인 본인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서비스는 매일 00:00~24:00시 이용이 가능합니다.

 

조회 가능한 카트 포인트 관련 정보들은 무엇인가요?

카드회원이 보유하고 있는 해당 포인트의 잔여금액, 소멸예정금액, 소멸예정 월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의 소멸과 관련하여 카드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보통 5년이나, 포인트 제공사(카드사 및 제휴사 등), 포인트 종류 등에 따라 유효기간이 1~3년 또는 무제한인 경우도 있습니다.

◎카드사별 1일 1회만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합니다.

 

반응형
계좌입금 신청이 가능한 카드 포인트는 무엇인가요?

본 서비스를 통해 현금화가 가능한 포인트는 각 카드사별 대표 포인트입니다. 이외 기타 포인트의 경우, 포인트 제휴사와의 계약 관계 등으로 직접 포인트 현금화가 어려운 바, 기타 포인트의 사용방법에 대해서는 각 카드사에 문의해야 합니다.

 

각 사별 계좌입금 신청 가능 포인트 리스트

LPOINT(롯데카드), TOP포인트(비씨카드), 보너스포인트(삼성카드), 마이신한포인트(신한카드), 위비WON꿀머니/모아포인트(우리카드), 하나머니(하나카드), H-COIN(현대카드), 포인트리(KB국민카드), NH포인트(NH농협카드), 우체국포인트

▶ 카드 포인트 현금화 비율은 1포인트당 1원이며, 계좌입금 신청은 1포인트부터 가능합니다.

 

본인이 원하는 모든 계좌에 입금 신청이 가능한가요?

계좌 검증을 통해 정상 계좌로 확인된 본인 명의의 계좌에만 입금 신청이 가능하며, 타인의 명의의 계좌 또는 본인 명의의 계좌라 하더라도 계좌 검증 시 비정상(지급정지, 압류 등) 계좌로 확인될 경우에는 입금 신청이 불가합니다.

 

계좌입금 신청한 카드 포인트는 언제 계좌로 입금 되나요?

계좌입금 신청포인트는 실시간 또는 익영업일이내에 직접 입력한 본인 명의 계좌로 입금됩니다.

 

각 사별 포인트 계좌입금 처리 기한 안내
실시간 입금 처리 카드사 비씨카드, 신한카드, 우리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실시간.익영업일 입금 처리병행카드사 현대카드(08~23시), 하나카드(06~22시) 입금 신청시 실시간 입금 처리

 

신청 후 입금상황 확인

해당 카드사 고객센터에 직접 문의하여 확인해야 합니다

 

카드사 별 고객센터 번호
롯데카드 : 1588-8100 비씨카드 : 1588-4000 삼성카드 : 1588-8700
신한카드 : 1544-7000 우리카드 : 1588-9955 하나카드 : 1800-1111
현대카드 : 1577-6000 KB국민카드 : 1588-1688 NH농협카드 : 1644-4000
씨티카드 : 1566-1000 우체국 : 1588-1900  

 

반응형

댓글